배드민턴/배드민턴강좌

[스크랩] 게임운영노하우

배드민턴김기석 2007. 10. 19. 15:36

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...

 

오늘은 날씨가 좀 춥습니다.

 

이번 주말도 다른날과 마찬가지로 시범게임으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.

 

시범게임을 하다가 보면, 동호인분들께서 타구수가 오래가는 게임때 박수를 보내시곤 합니다.

 

보통 게임에서 1난리에서 평균 3~5구 정도가 오갑니다.

 

그렇다면 게임에서 왜 이렇게 난리수가 적은것일까요...

 

여기서 저의 한가지 노하우를 이야기 하자면..(코치선생님 및 선수들의 노하우)

 

 

보통 동호인분들께서는 모든 공 하나하나가 공격대상이 됩니다.

 

그러나...

 

많은 선수들은 10개의 공을 친다면, 거기서 2개내지 3개정도만 공격을 합니다.

 

그렇다면 6~7개의 공은 무엇을 하나....여기서 6~7개의 공은 상대를 움직이게 만드는 공을 치게 됩니

 

다.

 

아무리 공격력이 좋은 선수라 하더라도, 타구수 대비 성공율은 10%~20%입니다.

 

점프스매싱 한번을 하는 체력으로 5개 정도의 다른 구질의 공을 칠수 있으므로

 

스매싱 한번을 참고, 상대코트의 빈곳으로 공을 보냄으로써

 

본인의 체력안배를 할 수 있고 ,

체력이 있기 때문에 더욱더 자신있는 플레이를 할수 있으며,

자신있게 하기 때문에 당연히 실수는 줄어 들것이고,

상대를 움직이게 하여 상대를 더 지치게 만들수있고,

상대를 움직이게 함으로 빈자리가 생겨 더욱더 공격 성공율을 높일수 있습니다.

 

자 실천해보세요....오늘 게임의 목표는...

 

상대를 이리저리 앞,뒤로 움직이게 만들어서, 상대를 지치게 만드는것이 첫번째 목표구요,

 

두번째는 상대를 움직이게 하여 빈자리를 만드는 것입니다.

 

자 오늘 한번 해보는거야....

 

나날이 늘어나는 나의 노련미에 상대는 두손두손 다 들것입니다.

 

그날을 상상하며.... 오늘도 재밌게, 즐겁게 즐턴하세요....

 

 

http://cafe.daum.net/Funminton 펀민턴아카데미   김기석코치

 

 

 

 

 

출처 : 김기석의 FUNminton..
글쓴이 : 배드민턴김기석 원글보기
메모 :